학과장 인사말

Director's Message

성균관대학교 IMBA는 성균관의 정체성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세계의 미래를 선도하는 리더를
배출하자는 포부를 가지고 2002년에 시작된 혁신적 MBA 과정입니다. 수기치인 (修己治人)
이라는 이념하에 1398년 설립된 아시아 최고의 성균관대학교는 혁신적 교육기관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IMBA)학과장

장 영 봉

우리는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산업과 비즈니스내에서의 빅블러 현상의 가속화됨과 동시에 글로벌 팬데믹 등의 외부적 충격으로 인한 장기적 경기 침체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불확실성의 시대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어려움을 극복하며 미래를 이끄는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내재적 역량 강화 및 탄탄한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의미있는 기회를 창출하는 것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IMBA는 국내 최고의 온라인-오프라인 혼합 형태의 MBA 과정으로서 시간적‧지리적 제약조건으로 인해 학위 취득이 어려운 미래 경영인들을 위한 훌륭한 선택입니다. IMBA의 모든 교과목은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의 전임 교수진이 강의하며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프로그램으로, PC와 모바일을 통한 동영상 강의 학습과 함께 월 평균 2회 주말 오프라인 수업 및 실시간 화상 Q&A 수업을 병행하여 최고의 학습 능률을 보장합니다.

또한 성균관대학교 IMBA는 현재 최고의 수준에 안주하지 않고 시대의 요구에 부합하는 융/복합 혁신적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보완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기수별 모임, 동아리 활동, 비즈니스 공모전, 체육대회, 특강, 지역 모임 등 다양한 학생활동으로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성균관대학교 IMBA에는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로서의 포부를 지닌 열정적인 원우들, 이들의 역량을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 노력하는 최고수준의 교수진, 그리고 세상의 중심에서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졸업생 동문들이 있습니다. 이 자랑스러운 대열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곳에서의 2년이 훗날 좋은 추억과 자산으로 기억되기를 바라며 성균관대학교 IMBA에서 여러분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