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장 인사말

Dean’s Message

성균관대 IMBA 과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Blended MBA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2002년에 교육부의 인가를 받아 프로그램을 신설한 이래, IMBA 과정은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국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MBA 과정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IMBA)장

이 석 규

IMBA 과정의 가장 큰 장점은 온라인 수업을 통해 ‘정규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리적 여건과 시간상의 제약으로 정기적인 출석이 힘든 직장인들도 회사의 업무와 대학원의 학업을 병행 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특히 모바일 기기로도 학습이 가능하여 효율적인 시간 활용과 반복 학습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해외기업에서도 여러 분들이 입학을 하고 있습니다.

IMBA의 모든 강의는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 전임교수들이 맡고 있습니다. 전임교수들은 MBA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석박사과정과 기업체 특수과정까지 강의한 경력을 두루 갖추고 있어서 질 높은 강의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수업에서 자칫 부족하기 쉬운 교수님들과의 깊이 있는 대면수업을 위해서 한 학기에 4-5번 off-line 수업을 토요일에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3-4 번의 화상 Q&A를 통하여 온라인 수업시에 궁금한 점을 교수님께 직접 질문할 수 있으며, 모든 과목에 전담 조교가 있어서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학습적 측면 이외에도 입학 기수별 모임, 각종 동아리 활동, 체육대회 등의 모임과 학생회 활동을 통해 탄탄한 네트워크 구축이 가능합니다.

또한 많은 원우들이 삼삼오오 그룹스터디를 만들어 모자라는 점을 보완하며 원우관계를 돈독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입학하시면 수준 높은 공부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공기업, 금융기관, 대기업의 여러 임직원으로 구성된 원우들과의 인적 네트워크를 함께 할 수 있는 최고의 학위과정이라 자부 합니다.

특히 지난 2014년 하반기부터는 글로벌 MBA로서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일본·중국 등에서도 등에서도 신입생을 받고 있고, 이 원우들이 해외 지역별 원우 동문회도 결성하였습니다. 해외에서도 활발한 학생회 활동과 원우관계를 발달 시킬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그동안 배출한 수많은 동문들이 결속력 있는 동문회를 만들어 졸업 후 에는 더 넓고 깊은 인적교류를 할 수 있는 바탕을 만들어 놓고 있습니다.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은 경영대학 교육의 국제인증기구인 AACSB로부터 인증받았습니다. 이는 IMBA 과정 역시 국제적으로 최고 수준의 교육 및 연구조건을 충족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미 구축된 온라인 MBA 선두주자로서의 명성과 삼성그룹의 적극적 후원에 힘입어 힘찬 비상을 시작한 성균관대학교 IMBA는,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여러분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여러분께서 글로벌 리더의 주역이 되어보십시오.

우리 성균관대학교 IMBA는 여러분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여러분의 가치와 품격을 높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