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은 현대산업사회의 경영지도자에게 필요한 비전을 형성시켜주며 이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핵심경영능력을 배양시켜줌으로써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함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따라서 경영대학원의 발전은 그 나라 산업사회의 발전속도와 그 궤를 같이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간의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의 발전역사도 우리경제의 지도적 산업일군에 대한 수요가 태동함으로써 시작되었고 대학이 적극적으로 역량 있는 경영지도자를 배출하는 노력에 의해서 발전되어 왔습니다.

"Unique Origin, Unique Future, 경영대학원의 발전은 그 나라 산업사회의 발전속도와 그 궤를 같이 한다고 할 수 있다."

성균관대학교에서의 경영대학원 교육은 세단계를 거치면서 발전해 왔다고 할 수 있다.

이는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이 이미 구축한 고등교육기관의 선두주자로서의 명성과 삼성의 후원아래 가장 발전가능성이 높은 대학이라는 사회적 기대와 융화되어 세계적 경영자를 꿈꾸는 여러분에게 인생의 큰 전기를 마련해 줄 것입니다.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에는 우수한 커리큘럼과 여러 장점에도 불구하고 갈수록 커져 가는 현대 직장인의 재교육 및 자기개발을 하고자 하는 각계각층의 요구에 부응하기에는 오프라인교육으로서 시공간의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에 성균관대학교에서는 급박하게 돌아가는 기업 상황에 대처하고 off-line수업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서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이용한 on-line학습을 통하여 선진국형 MBA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2002년 12일 국내 최초로 교육부인가를 받아 새로이 경영대학원(IMBA)과정을 설립하였습니다.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IMBA 과정은 on-line학습 뿐 아니라 오프라인 강의 및 화상 Q&A를 통하여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고 전임교수 직강의 프로그램으로서 최고 수준의 교육을 자랑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