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과안내 > 커리큘럼
IMBA 커리큘럼
2018-전기 신입생 이후는 필수사항이며, 아래와 같이 교과목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 ㆍ과목 당 학점체계 : 개별 교과목 이수학점 3학점
- ㆍ학기 수강학점 : 매학기 9학점(집중과정은 3학점)
- ㆍ2018년도 이후 입학생 졸업 소요학점 (본 졸업요건은 소급적용 되지 않음)
- : 전공과목에서 45학점 이상 취득하고 전공영역별 학점 이수
IMBA전공별 교과목 로드맵
전공기반 과목 5과목중 3과목 이상 이수, 전공심화 과목 3개 분야에서 각각 1과목 이상 선택 수강
전공기반 | 전공심화 |
---|---|
5과목중 3과목 이상 이수 | 3개 분야에서 1과목씩 수강 후 개인별로 과목 선택 가능 |
마케팅관리론 |
Marketing / Management 소비자행동론/마케팅믹스론/마케팅조사론/인터넷비즈니스론/생산공급망관리론/경영자를 위한 데이터분석 및 통계적 사고/ 인사관리론/조직설계론/경영전략론/차이나비즈니스/소비자경험관리/유통관리론 |
조직행동론 | |
회계와기업경영 |
Accounting / Finance 재무회계론/재무제표분석론/전략적관리회계론/세무의사결정론/내부통제와감사/투자론/기업재무전략론/파생상품론/글로벌금융시장/핀테크와행동재무 |
재무의이해 | |
AI와 경영정보 |
Global/Innovation 국제경영론/빅데이터분석론/경영의사결정론/혁신과기술경영국제비즈니스환경론/글로벌비즈니스협상론/IS컨설팅과프로젝트관리 해외글로벌세미나(Ⅰ,Ⅱ,Ⅲ)/창업실무론1,2/글로벌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
IMBA전공별 교과목 로드맵
전공기반 과목 5과목중 3과목 이상 이수, 전공심화 과목 3개 분야에서 각각 2과목 이상 선택 수강
전공기반 | 전공심화 |
---|---|
5과목중 3과목 이상 이수 | 3개 분야에서 2과목씩 수강 후 개인별로 과목 선택 가능 |
마케팅관리론 |
Marketing / Management 소비자행동론/마케팅믹스론/유통관리론/마케팅조사론/인터넷비즈니스론/생산공급망관리론/경영통계론/인사관리론/조직설계론/경영전략론 |
조직행동론 | |
회계와기업경영 |
Accounting / Finance 재무회계론/재무제표분석론/전략적관리회계론/세무의사결정론/내부통제와감사/ 투자론/기업재무전략론/파생상품론/글로벌금융시장 |
재무의이해 | |
AI와 경영정보 |
Global/Innovation 빅데이터분석론/경영의사결정론/혁신과기술경영/ 국제비즈니스환경론/글로벌비즈니스협상론/IS컨설팅과프로젝트관리/ 해외글로벌세미나(I, II, III)/창업실무론1,2/글로벌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
유통관리론은 오프라인 녹화 영상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창업실무론1,2를 모두 수강해야 2학점 이수 가능합니다.
1. 수료학점
- - 2015학년도 이전 입학자 : 24학점
- - 2016~2017학년도 입학자 : 36학점
- - 2018학년도 이후 입학자: 45학점
IMBA 집중학기 안내
IMBA강의 개설 원칙
- 가. 정규학기(봄,가을학기)에는 전 과목을 개설하며, 집중과정(여름,겨울학기)에는 최대7개 과목을 개설함을
원칙으로 한다. - 나. 집중과정(여름,겨울학기)에는 세부전공별로 강의를 안배하여 개설함을 원칙으로 한다.
- 다. 집중과정(여름,겨울학기)에는 2년에 한번씩 과목별로 순환하여 강의를 개설함을 원칙으로 한다.
- 라. 집중과정(여름,겨울학기)에는 담당교수의 동의에 따라 강의를 개설함을 원칙으로 한다.
IMBA 집중과정 개설예정과목
2022년 여름집중 | 2022년 겨울집중 |
---|---|
조직행동론 | 마케팅관리론 |
국제경영론 | 회계와기업경영 |
내부통제와감사 | 경영의사결정론 |
마케팅믹스론 | 소비자경험관리 |
유통관리론 | 인터넷비즈니스론 |
투자론 | 핀테크와행동재무 |
IMBA 수강인원 안내
IMBA강의 수강인원 조정
- 특정 과목에 대한 편중을 지양하고, 강의의 질적 향상과 평가와 피드백의 충실성 확보를 위해 IMBA강의 수강인원을 아래와 같이 조정하고자 한다.
- 가. 정규학기에 전공기반 90명, 전공심화 60명으로 제한한다
- 나. 집중과정(여름,겨울학기)에는 100명으로 제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