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서식자료실
2021학년도 2학기 휴학, 복학, 재입학 신청 안내
등록자 이예슬 등록일자 2021-06-30
서식자료실

2021학년도 2학기 휴학, 복학, 재입학 관련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휴학

가. (등록 전) 일반휴학 / 일반휴학연장

-신청기간: 2021.07.26.(월) ~ 09.03.(금)

-신청방법: GLS>신청자격관리>휴/복학 신청

-안내사항

 *휴학 학기에는 등록금을 납부할 수 없으며, 복학하는 학기에 납부 가능합니다.

 *휴학 승인과 동시에 수강신청 내역이 모두 삭제되며 이는 번복되지 않으므로 신중하게 결정하기 바랍니다.

 *연체 중인 도서관 대출 도서가 있는 경우 휴학이 불가합니다. (반납 후 휴학 신청 가능).

 *1회에 최대 2개 학기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휴학 연장이 필요한 경우는 다시 휴학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단, 휴학 가능 학기가 남아있는 경우에 한함.)

   (최초에 2개 학기 휴학 신청 후, 1개 학기 경과 후 복학도 가능)

 *재학중 최대 휴학 가능학기: 4학기


나. (등록 후) 학기중 일반휴학

-신청기간: 학기 개시(등록금 납부) 후 ~ 2021.11.16.(화) [수업일수 3/4 해당일까지만 신청 가능]

-신청방법: GLS>신청자격관리>휴/복학신청

-안내사항

         *단, 신/편입생 및 재입학생은 등록 첫학기에 일반휴학을 할 수 없으며, 질병으로 인한 사유만 예외적으로 허용됩니다. (3차 의료급여기관에서 발급한 4주 이상의 진단서 필수)

         *등록금 완납자에 한해 신청 가능하며, 분할납부자는 미납금을 계산하여 등록금이 환불됩니다.

         *등록금은 학칙에 의거, 휴학신청일자 기준으로 차등 환불됩니다.

         * [등록금 반환 기준]

반환사유발생일

반환금액

학기 개시일 전일까지(입학생, 재학생)

입학금을 포함한 등록금 전액

학기 개시일 30일 경과 전

입학금을 제외한 등록금 전액

학기 개시일 30일 경과한 날로부터 60일 경과 전

입학금을 제외한 등록금의 2/3 해당액

학기 개시일 60일 경과한 날로부터 90일 경과 전

입학금을 제외한 등록금의 1/2 해당액

학기 개시일 90일 경과 후

반화하지 아니함



 다. 임신/출산/육아휴학

-신청기간: 2021.07.26.(월) ~ 11.16.(화) [수업일수 3/4 해당일까지만 신청 가능]

-신청방법: GLS>신청/자격관리>휴/복학신청

-제출서류: 진단서(임신/출산) 또는 가족관계증명서(육아) 1부

-안내사항

 *육아를 사유로 휴학하는 경우 만 8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부모 중 1명만 휴학 가능

 *1회에 2개 학기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재학 중 총 4개 학기까지 임신/출산/육아휴학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임신/출산/육아휴학기간은 일반휴학 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등록금 납부 후 학기 중에 임신/출산/육아휴학을 할 경우 차기무료복학 대상이 됩니다.


라.창업휴학

-창업휴학 신청기간, 제출서류 등 세부내용은 성균관대학교 홈페이지 창업휴학관련 별도 공지사항 확인


2. 복학

-신청기간: 2021.07.19.(월) ~ 2021.07.30.(금)

-신청방법: GLS>신청/자격관리>휴/복학신청

-안내사항

         *휴학기간이 종료되면 자동 복학되거나 휴학 연장되는 것이 아니므로 반드시 복학신청 또는 휴학연장 신청을 해야합니다. (기한 내에 복학 또는 휴학연장하지 않을 시 제적처리됨)

         *휴학생은 복학신청을 해야만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승인 전, 신청 단계에서도 가능)

         *복학이 승인된 학생은 학사일정에 정한 기간에 수강신청과 등록금 납부를 모두 마쳐야 합니다.


3. 재입학

-신청자격: 제적일로부터 1년(2개 학기) 경과 후 재입학 신청 가능

-신청기간: 2021.07.19.(월) ~ 2021.07.23.(금) 17:00까지

-신청방법: GLS>신청/자격관리>재입학신청 메뉴에서 직접 신청

-안내사항

         *재입학 승인 여부는 재입학 여석과 재입학 심사 결과 등에 따라 결정되며, 수강신청 전까지 개별 안내됩니다.

         *재입학 첫학기에는 일반 휴학이 불가합니다. (단, 질병으로 인한 사유는 제외)

         *재입학이 승인된 학생은 학사일정으로 정해진 기간 내에 수강신청과 등록금 납부를 모두 완료해야 합니다.

         *재입학이 승인된 학기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재입학은 취소됩니다.



문의) 학사바로센터(1811-8585) / 경영대학원(IMBA)행정실(760-0953, 0957)

첨부파일 2021학년도_2학기_휴복학_및_재입학_안내(공지용).pdf
3.236.13.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