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홈 > 커뮤니티 > 연구회 > 연구회소개

연구회소개

imb연구회 소개입니다.

회계금융연구회회장 : 30기 최용혁
MBA의 큰 축이라 할 수 있는 회계분야 및 재무(금융)부문에 대한 연구와 정보 공유를 통하여 재무 및 회계분야에 대한 저변 확대 및 실무자 혹은 관리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모임입니다.
재무(금융) 및 회계 전반에 관한 지식과 이론은 물론 실제 적용 사례를 케이스 스터디(Case Study)를 통하여 실전적인 감각을 향상시킵니다.
회계/재무전문가는 물론 금융권 종사자 및 관련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선후배님들과의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현업에서 업무를 하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관계를 형성합니다.

i-Opener-성균관대학교 IMBA Startup연구회
학교에서 배우는 경영학 지식을 바탕으로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연구하는 모임입니다.
원우들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지적 자산 및 경험을 활용하여 멘토-멘티를 설정하여 원활한 창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현실적으로 접근 가능한 모든 아이템에 대하여 같이 연구하며, 이러한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으로 연결될 때 도움이 되는 내용을 공유하고 활용합니다.

제약·바이오 연구회회장 : 30기 최창호
제약·바이오 산업에 특화된 MBA 네트워크로서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현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최적화된 모임입니다.
기업현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Case Study를 중심으로 최신동향과 성공사례를 연구하고 제약·바이오 산업과 MBA를 융합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해당기업과 직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졸업 후에도 지속적으로 교류하여 업계 내 경쟁력 있는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합니다.

성지원 (성균관대학교IMBA 지역 원우회) 회장 : 30기 송상민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학습이 가능한 IMBA의 특장점을 활용, 전국 각 지역의 많은 원우들이 배움의 열정을 다 하고 있습니다. 성지원은 국내 각 지역을 기반으로 전국적인 네트워크 형성을 할 수 있는 모임입니다.
각 지역별 다양한 모임을 통하여 본교와 물리적 거리의 한계가 있는, 수도권 이외의 지역원우들의 학업지원 및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합니다.
경상지역, 충청지역, 전라지역 등 전국의 많은 원우들이 가입,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 원우들의 대학원 생활에 기반이 되고, 나아가 졸업 후에도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국내 MBA 최대의 네트워크 모임을 지향합니다.

※ 연구회 가입 및 활동 내용은 IMBA통합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IMBA통합까페 바로가기